[PROBLEM]
지금까지 스마트폰 브랜드들과는 완벽하게 차별화되면서 새로움을 줄 수 있는 브랜드 런칭 및 실행 전략 필요
어떻게 하면 갤럭시, 아이폰와 같은 TOP TIER 브랜드들이 주도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까
삼성, LG와 같은 대기업이 주도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상대적 규모에서 열세인 TG앤컴퍼니는 어떻게 성공적인 스마트폰 제조 기업으로 포지셔닝 할 수 있을까
[SOLUTION]
1) 기능의 경쟁이 아닌 문화의 경쟁 관점에서, 차별화되는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한 시장 진입 전략 마련
스마트폰 시장은 하드웨어의 경쟁에서의 차별성을 가지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재편된 만큼, 개별적인 기능에 대한 우위를 강조하기보다는 LUNA가 목표로 하는 타겟들이 선호하는 캐쥬얼하고 라이트 한 새로운 문화를 LUNA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 소비자 경험 마케팅 전략을 구축했다. 제품의 디자인/앱/사운드와 같은 요소와 다양한 채널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있어 LUNA만이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벨 소리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까지 진행하면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에 있는 여러 채널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루나만의 차별화되는 문화와 연결시키도록 전략의 구축 했다.
More Project